소식

언론보도

[2021.05.26]특수임무유공자회 경상북도지부 안동시지회, ‘독도 사진 전시회’ 개최
[2021.05.26]특수임무유공자회 경상북도지부 안동시지회, ‘독도 사진 전시회’ 개최 조회수 11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경상북도지부 안동시지회는 지난 24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안동 경안여자고등학교에서 찾아가는 우리 땅, 독도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사진 = 안동시)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경상북도지부 안동시지회는 지난 24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안동 경안여자고등학교에서 찾아가는 우리 땅, ‘독도 사진 전시회’ 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우리 땅 독도의 소중함을 청소년들에게 적극 홍보하고, 나라사랑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안동시지회는 경북지부와 함께 독도주권수호를 위해 매년 독도 지킴이행사를 비롯해 독도 의용수비대 위령제, 독도 주변 수중정화활동, 독도경비대 위문을 하고 있으며, 독도의 수중, 동·식물 생태를 사진으로 담아 전국을 순회하며 전시를 원하는 곳이면 어디든지 무료로 전시회를 열어주고 있다.

또한, 일본 방사능 오염수의 동해 방류 등 일본의 비상식적인 결정에 대해 지속적으로 규탄함으로써 잘못된 결정을 철회하기 위해 적극적인 행동에도 나설 계획이다.

이정무 안동시지회장은 “코로나19 방역활동은 물론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사진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으니, 많은 학교에서 신청하여 주기를 바란다”며 “찾아가는 우리 땅, 독도 사진 전시회가 청소년들에게 아름다운 독도의 모습과 우리 국토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조인호 기자

*원문기사*
http://www.nspna.com/news/?mode=view&newsid=504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