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언론보도

울릉 천부초, 2018학년도 국토수호정신계승 교육 실시
울릉 천부초, 2018학년도 국토수호정신계승 교육 실시 조회수 18
[울릉=내외뉴스통신]홍준기 기자= 경북 울릉군 천부초등학교(교장 김명숙)는 지난 7월 6일 교내 강당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독도의용수비대 국토수호          정신 계승 교육을 가졌다.

국토수호 정신계승 교육은 일본의 역사 왜곡과 잘못된 역사 교육이 날로 심해지면서 독도의 영토분쟁이 심화되고 있는 지금, 미래의 대한민국을 짊어지고 갈 학생들에게        국토의 소중함과 국토 수호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실시했다.

특히 이날 교육은 울릉군 독도의용수비대기념관 조석종 관장을 초청해 ‘독도의용수비대의 업적과 정신’이라는 주제로, 우리 땅 독도의 역사와 영유권 수호, 독도의용수비대    33인의 활동과 업적, 그들의 노력과 우리가 가져야할 마음가짐 등의 내용으로 강의가 이루어졌다.

이어 교육을 마친 6학년 한 학생은 “독도는 작지만 큰 섬이에요. 우리가 지켜야할 소중함 섬이에요.”라고 교육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명숙 천부초등학교장은 “독도의용수비대 국토수호정신계승교육을 통해서 학생들이 좀 더 독도에 대한 관심과 독도사랑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국토의 소중함과 국토수호의 마음가짐을 다시 한 번 일깨워주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홍준기 기자(zoom800@naver.com)


원문보기: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2882